청양군 생활계 유해폐기물 관리계획 수립

Keywords 유해폐기물, 환경, 생활계

Abstract

1. 배경 및 목적 - 폐기물관리법 제1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의 규정에 의하여 생활계유해폐기물 처리계획을 수립하도록 규정하고 있음 - 생활계 유해폐기물 처리계획은 상위계획 및 관련 정책방향 등의 내용을 반영하여 정책운영에 필요한 정책단계별(유해폐기물 발생억제, 재이용, 재활용, 안전처리 기반 구축) 세부 추진계획으로 구성 - 이에 “정의로운 국민이 만드는 행복한 나라”라는 최상위 국가비전과 “더 행복한 변화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 도정방침에 부합되도록 청양군의 생활계 유해폐기물 특성을 조사 분석하여 실정에 맞는 중장기계획을 수립 추진함으로써 향후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청양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함 - 군정목표인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의 구현을 위해 균형 있는 지역발전, 함께 하는 복지사회, 활력 있는 농촌, 역동적인 산업경제, 건강한 자연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생활계 유해폐기물 관리계 획 수립이 필요 이후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