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도립공원 보전 관리 방안

Abstract

Ⅰ. 서론 1. 도립공원 관련 주요 이슈 1) 재산권 침해 도립공원과 관련하여 가장 대표적인 이슈중 하나는 사유재산권 침해이다. 충남의 경우도 해당 도립공원 면적의 70% 가까이가 사유지이다. 때문에 자원공원법에 의한 개발행위 및 토지이용에 대한 규제는 소유자의 재산권 침해 논란이 있다. 실제 도립공원 인근 지역민의 도립공 원에 대한 심리적 저항은 사유재산권에 기인한다 할 수 있다. 이후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