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수소에너지 국제포럼] 발표주제 과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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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강수현-
dc.date.accessioned2019-11-28T16:32:16Z-
dc.date.available2019-11-28T16:32:16Z-
dc.date.issued2018-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018HA105-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7329&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5740-
dc.description.abstract◦ 수소버스는 정부가 설정한 교통의 탈탄소화에 대한 구체적 해답을 제공할 수 있는 대중교통정책으로서 선진국을 중심으로 정부 및 지역 차원에서 수소버스 보급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추세임 ◦ 국가 및 지역별로 수소버스 보급 사례를 살펴본 결과, 각국은 2020년대 초반 연료전지버스의 상용화를 예상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본격적인 수소 인프라가 완성될 것으로 예상함 ◦ 충남의 수소버스 보급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음을 고려해야 할 것임 첫째, 실증사업 없는 성급한 상용화 진입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체계적인 평가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함 둘째, 자동차 부품업체의 생태계가 중요한 산업으로서, 산업 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함 셋째, 수소버스 공급업자, 이용자, 정부 뿐 아니라 운수 사업자에게도 설득력을 높일 수 있는 운수 사업자 시각의 논리가 필요함 넷째, 규모화와 다양성의 균형으로서 수소버스 10대 이상 편대 편성의 필요와 다양한 사이트에서 테스트할 필요성이 있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수소버스 도입의 사회적 배경 2. 주요국의 수소버스 보급 노력 3. 수소버스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과제-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수소에너지-
dc.subject수소버스-
dc.subject수소택시-
dc.subject카셰어링-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제3회 수소에너지 국제포럼] 발표주제 과제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80723 ~ 20181005-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8-09-05-
dc.date.modifydate2018-11-23-
dc.identifier.citationurlhttps://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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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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