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충청남도의회 의정 비전 및 방향 개발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제11대 충남도의회 의정목표(안)과 의정방향(안)을 설정하였음. ◦ 의정목표(안)으로는 (1안)“충남속으로 한발 더! 도민곁으로 한뼘 더!”, (2안)“더 착한 배려, 더 넓은 겸손, 더 깊은 행동, 더 많은 창의”, (3안)“사람중심, 지역중심, 행복중심”, (4안)“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 (5안)“맑고, 밝고, 푸른 의정”을 제시하였음. ◦ 의정방향(안)으로는 (1안)“현장을 찾아가는 실천의정”, (2안)“도민과 소통하는 공감의정”, (3안)“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4안)“신뢰로 보답하는 책임의정”, (5안)“변화로 혁신하는 창조의정”을 제시하였음. ◦ 본 과제에서는 “의정비전” 대산 “의정목표”라고 명칭을 변경하여 제시하였음. 이는 계획수립논리와 단계에서 혼란을 막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명칭을 사용하기 위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