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고객동선 및 점포배열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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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민정-
dc.date.accessioned2019-11-28T16:32:10Z-
dc.date.available2019-11-28T16:32:10Z-
dc.date.issued2018-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018HA052-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7202&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5706-
dc.description.abstract◦ 해미전통시장은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202 일원에 위치한 상설정기시장으로 해미읍성 진남문에서 도보 280m거리(직선 150m) 거리에 위치. 1924년 개설 이래 별도 시설투자 없이 유지되다가 2015년부터 시설현대화사업(재건축) 추진중. 2018년1월 영업손실보상 등 마무리 ◦ 이민정ㆍ신동호(2015) 연구에서 실시한 경제성분석을 바탕으로 관광형시장을 기본방향으로 하여 테마, 점포배치 등 구상 ◦ 크게 2개 Zone으로 구성. Zone1(해미의 멋), Zone 2(해미의 맛)으로 테마를 잡고, Zone 1에서는 서산,해미의 특산품, 관련상품판매의 청년몰로 구성, Zone 2는 먹거리 중심으로 구성 ◦ 1층은 자유롭게 점포를 드나들면서 개방감있고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2층은 쉬면서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Zone 1(해미의 멋)은 주출입구로 들어오는 방문객이 가장 먼저 해미의 특산품, 제조품을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안 ◦ 특히 Zone 2(해미의 맛)은 1층과 2층을 연계하여, 1층에서 구입한 먹거리를 2층에서 앉아 먹을 수 있는 노량진수산시장 시스템 제안 ◦ 입점점포선정은 기본적으로 입찰을 통해 공정하게 진행하며, 화재보험공제 가입의무화를 통해 안전한 시장만들기 추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해미전통시장 소개 2. 해미시장 상권분석 및 해미전통시장 연계성 도출 3. 시장점포구성 및 고객동선 구상 4. 공통적 개선방안 5. 기타-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해미전통시장-
dc.subject고객동선-
dc.subject점포배열-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해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고객동선 및 점포배열 컨설팅-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80501 ~ 2018093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8-05-03-
dc.date.modifydate2018-11-12-
dc.identifier.citationurlhttps://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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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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