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초시설 설치사업 사업검토 및 방향 제시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종관-
dc.date.accessioned2019-11-28T16:32:08Z-
dc.date.available2019-11-28T16:32:08Z-
dc.date.issued2018-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018HA025-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6056&seq=1ko_KR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6056&seq=2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5690-
dc.description.abstract◦ 금산군의 생활폐기물 재활용 가능자원 배출량은 8.1톤/일로 고철류, 영농폐자재, 합성수지, 플라스틱류, 캔류, 폐지류 등이 주성분임. ◦ 재활용품 발생량과 운반거리를 고려한 재활용 선별시설 입지는 금산군 환경기초시설(제1안)과 현 매립시설부지(제2안)을 비교한 결과 제1안이 더 타당함. ◦ 재활용 선별시설 운영 적정인원은 선별작업 공정 실사로 결정하는 방법과 직무분석에 의한 방법이 있는데, 금산군의 연간 재활용 회수물량 723톤, 작업일수 163일에서 일평균 4.436톤으로 적정 선별인원은 7.43인으로 나타남. ◦ 생태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생활폐기물 재활용 선별시설 운영 방안으로 1)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소각시설과 연계 운영으로 자원순환 종합계획 시행에 따른 소각 매립 부담금의 최소화 2) 기존 재활용 적환장은 폐쇄하고, 환경기초시설 부지 내에 선별․압축․포장 등 일관시설 설치 운영 3) 재활용 선별시설 민간위탁은 금산군의 재정여건을 고려하 여 민간운영의 비용효과성을 전제로 경제적 재무적 타당성 검토 후 추진 결정 4) 수거부문 민간위탁은 중국의 재활용품 수입 제한조치로 재 활용품 판매수입 감소에 따라 비닐 플라스틱류의 일반폐기 물 배출과 각 배출원단위에서 종량제봉투 사용 인식증진과 병행하여 추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2 1. 연구배경 / 2 2. 연구목적 / 2 Ⅱ. 금산군 재활용 현황과 전망 / 3 1. 인구 / 3 2. 재활용 가능 폐기물 관리 / 4 Ⅲ. 재활용 선별시설 입지선정 방안 / 8 1. 입지선정 기준 / 8 2. 입지선정 결과 / 9 Ⅳ. 재활용 선별시설 관리방안 / 14 1. 생활폐기물 재활용 적환시설 / 14 2. 재활용 선별시설 운영 / 14 3. 적정 운영 인원 산정 / 15 4. 재활용 선별시설 위탁 운영비용 산정 / 16 Ⅴ. 결론 및 정책 제언/ 19 1. 결론 / 19 2. 정책 제언 / 20 참고문헌-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입지타당성-
dc.subject환경기초시설-
dc.subject자원순환계획-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환경기초시설 설치사업 사업검토 및 방향 제시-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80312 ~ 2018043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8-03-14-
dc.date.modifydate2018-07-16-
dc.identifier.citationurlhttps://www.cni.re.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