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 세계중요농업유산 홍보를 위한 기본 방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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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신선하-
dc.date.accessioned2019-11-28T16:32:04Z-
dc.date.available2019-11-28T16:32:04Z-
dc.date.issued2019-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019HA036-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8922&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5665-
dc.description.abstract◦ 금산전통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계기로 장소 마케팅, 관련 산업 및 상품의 인지 확대 및 정체성 구축의 기회가 되며 ‘금산의 종주 지역이 곧 금산’이라는 이미지 구축을 위한 상품 브랜드 증진 방안을 비롯한 SP매체를 활용한 조형물 설치방안을 제시함 ◦ 지자체에서의 공동브랜드는 품질의 등급화와 산지의 구분 및 확인이 용이한 농산물에 먼저 도입되어 활용해 왔으며, 브랜드의 본래 기능인 상품명 표기 외에도 상품의 품질 기준 및 우위 증명, 원산지 보증과 같은 품질 보증적 기능의 표시제도가 혼재되어 활용되고 있음 ◦ 인삼의 고장으로서 금산의 정체성 구축을 위한 장소마케팅 부문의 브랜드 구축 정도는 양호한 것으로 판단되나, 상품브랜드 부문의 브랜드 체계는 재 정돈할 필요가 있음 ◦ 홍보 방향으로 혼란스러운 포지션의 집중, 인증표시 성격의 브랜드 위계의 재정립, SP매체의 적극 활용을 들고 있음 - 세계중요농업유산 소재를 캐치프레이즈 형태로 우선 활용 - 기존 인증마크의 위치를 후면으로 이동하여 상품 자신감 표현 - 금홍브랜드의 인증마크 형태에서 탈피 공동브랜드로서 위상 - 산재되어 있는 포장디자인 구성에 통일성을 주는 기준 마련 - 군청 사이트에 세계중요농업유산 주제 개설 - 조형물, 관문, 기념비 등 옥외 매체 활용으로 장소성 부각-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과제의 개요 2. 지자체 공동브랜드 3. 금산 인삼 브랜드 현황 4. 브랜드 제고 방안 5. 상징물 디자인 제안-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금산인삼-
dc.subject세계중요농업유산-
dc.subject홍보-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금산인삼 세계중요농업유산 홍보를 위한 기본 방향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90405 ~ 2019043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9-04-11-
dc.date.modifydate2019-04-30-
dc.identifier.citationurlhttps://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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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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