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충남 안전포럼(CNI세미나2019-079)

Keywords 지역안전지수, 안전충남, 정책개선방안

Abstract

1. 교통사고 분야 - 교통안전 으뜸 충청남도를 위한 제언 박경욱(한국교통연구원) 2. 화재 분야 - 화재예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채진(목원대학교) 3. 생활안전 분야 - 노동자의 안전을 위한 개선방향 양승렬(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 4. 자연재해 분야 - 2018년 자연재해에 대한 지역안전도 진단 강휘진(서강대학교) 5. 자살 분야 - 충청남도 자살예방 정책 및 제언 이상은(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6. 감염병 분야 - 결핵 예방을 위한 습관과 정책제언 공인식(질병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