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역량강화 [심화과정3차]CNI세미나2019-097

Abstract

-논산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주요이슈인 '앵커공간의 기능간 연계 및 활용에 대한 전문가 의견수렴과 바람직한 활용방안 모색 *전문가와 현장 답사 후 자유로운 논의를 통해 실질적 해결 방안 논의 이번 워크숍은 ‘논산의 꿈 & Dream Hub 논산중심 해월 꿈을 그리다.’를 주제로 앵커공간의 기능 간 연계 및 활용에 대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고 추후 활용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윤황 충남연구원 원장의 개회사와 오인환 충남도의회 의원, 박남신 논산 부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격력사를 송두범 충남연구원 정책사업지원단장, 이상희 목원대 교수가 ‘세대융합으로 함께해you 논산중심 해월로 재창조 프로젝트’를 주제로 현황과 대안에 대하여 발제하였다. 이어서 문장원 한양대학교 도시재생설계 교수가 논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문제점 보안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한 활용방안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박천보 한밭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김동호 세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황보형호 건양대학교 교수, 안정희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윤정중 LH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백기영 충남도 도시재생위원회 부위원장, 임준홍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비롯하여 시·군 관계자 및 활동가 등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