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스마트네이션 정책, 스마트 시티, 신도시개발, 도시계획 및 관리 조직 등의 선진지 답사(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스마트시티(도시)는 신성장 동력의 핵심 플랫폼으로 도시기반시설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융・복합하여 도시서비스를 제공하는미래형 도시 - 내포스마트도시 조성기반마련을 위해 국외 스마트시티 운영사례와 도시경관디자인, 상징 조형물 등 조사하고 쾌적하고 살기좋은 도시환경을 창출하는 스마트도시 정책구상 및 도시관리 등에 활용

스마트네이션; 스마트시티; 도시계획; 출판-해외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