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대중교통 여객터미널의 복합환승체계 및 교통약자편의시설 선진사례 답사(네덜란드, 독일, 벨기에)

1. 공무여행 개요 ○ 출장기간 : 2018년 08월 08일(수) - 08월 16일(금) (7박 9일) ○ 출장지역 : 네덜란드, 독일, 벨기에 ○ 출 장 자 : 임형빈 연구위원, 김형철 책임연구원 2. 공무여행 목적 ○ 본 출장은 수탁과제 ‘2018년 대중교통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용역’의 대중교통 여객터미널의 복합환승체계 및 교통약자편의시설 을 중심으로 유럽의 선진사례를 답사하기 위한 목적임 ○ 조사내용은 유럽 3개국(네덜란드, 독일, 벨기에)의 주요 터미널을 대상으로 복합환승 및 수단간 정보제공 체계, 교통약자(고령자, 아동, 임산부 등) 편의시설 등임. 조사를 통하여 충청남도 여객터미널 서비스 향상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활용함

네덜란드; 독일; 벨기에; 대중교통; 출판-해외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