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베트남경제연구소 초청세미나

1. 국외여행 개요 ○ 여행목적: - 본 출장은 베트남경제연구소(Vietnam Institute of Economics)에서 진행 중인 안전한 농업 발전 프로젝트(Safe agricultural development policy,2017.3~2019.2)의 일환으로 개최된 워크숍에 유기농업 전문가로서 요청받아 한국의 유기농업 발전 과정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해당 연구 과제의 책임자는 물론 베트남 내 관련 연구자도 함께 참석하여 전문가적 견지를 나누고자 함. - 본 출장은 아시아의 유기농업 발전에 관한 이슈의 공유라는 연구적인 측면과 현장 학습적 측면, 경비 절감적 측면, 베트남 연구자와 네트워크 확장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판단됨. ○ 여행기간: 2019년 1월 24일~27일(2박 4일) (당초: 1월 24일~26일, 변경 사유: 토요일 입국 항공권 확보가 용의치 않아 일요일로 변경되었으며 입국 시간은 27일 01:00임. 참고로 항공권은 베트남에서 구입해 주었음) ○ 여행자: 김기흥 책임연구원 ○ 여행국: 베트남(하노이) ○ 방문기관: 베트남경제연구소(Vietnam Institute of Economics)

베트남 경제연구소; 농업; 출판-해외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