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재난안전연구센터 소식지 제16호(2019-04월)

행정안전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6조10(안전지수의 공표)에 근거하여 ’15년부터 매년 7개 분야별 지역안전지수를 공표하였다. 본 고에서는 지역안전지수 공표결과 및 통계를 활용하여 충남의 안전수준을 진단하고, 주요 취약분야(자살)에 대한 세부 분석을 통해 정책적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안전현황; 지역안전지수; 출판-안전충남이슈브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