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제339호) 농업환경정책 변화에 따른 충남의 친환경농업직불제 개편방안

이 연구는 농업환경정책 변화에 따른 충남의 친환경농업직불제 개편방안을 연구하고자 함. 또한, 농업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기 위한 정책수단으로서 규제와 보상 시스템이 적절하게 균형을 이루는 친환경농업직불제(기본형) 개편방안과 농업환경보전사업(공익형) 실행방안을 중앙정부와 충청남도에 제안하고자 함.

농업환경정책; 친환경농업;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