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7차 충남미래연구포럼(CNI세미나2017-117) (이상옥,황명화,최진영,최돈정)

O 주 제 : 국가정보와 지자체 데이터의 융복합 및 기관 간 연계방안 - 일 시 : 2017.09.18.(월) 14:00 - 장 소 : 충남연구원 4층 회의실 O 주제발표 - 새정부의 곤강정보 정책기조와 지자체의 역할(국토교통부 이상옥) - 플로우(Flow) 빅데이터와 지역 경제지도(국토연구원 황명화) - 모바일 빅데이터기반의 충남 축제분석(SK Geovision 최진영) - 모바일 빅데이터와 지역자료 연계를 통한 공공정책 발굴사례 분석(충남연구원 최돈정) - 토론 : 이공휘(충청남도의회), 김연(충청남도의회), 김영훈(한국교원대학교), 임건혁(국토지리정보원), 임은선(국토연구원), 이영주(국토연구원) 및 충남도청, 충남연구원 관계자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