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연안 및 하구생태복원을 위한 국외 선진사례 (미국, 캐나다) 조사보고서

❍ 방문목적 - 연안 및 하구생태복원 방안을 위한 국외 하구역 복원사례 조사 연구 - ‘하구역 생태・환경・관리방안 등을 위한 체계적 운영실태 자료수집 - 국외의 폐염전 갯벌환원 및 관리방안에 대한 조사・분석을 통하여 연안 및 하구생태복원 연구에 접목 ❍ 일정 및 대상국가 - 일정 : 2015. 6. 4 ~ 2015. 6. 13(8박 10일) - 대상국가 : 미국, 캐나다 ❍ 주요 방문지 - 볼사치카 해안습지 생태 보전 사무소(Bolsa Chica Ecological Reserve) - 사우스베이(South Bay) 지역 보존 복원 캠페인 기관 ‘Save The Bay' - 팔로알토(Palo Alto) 습지 보존지역 - Delta Burns Bog 생태보존지역

연안; 하구생태복원; 미국; 캐나다; 볼사차카; 해안습지; 샌프란시스코; 세이브; 팔토 알토; 델타;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