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지역개발계획 수립 용역

Abstract

충청남도는 ����지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지역개발지원법')����제7조에 따라 '충청남도 발전촉진형ㆍ거점육성형 지역개발계획(2018~2027)'을 수립하였다. ����지역개발지원법����은 지역 주도의 지역개발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지자체 자율성을 강화하고, 기존 개발촉진지구, 특정지역, 신발전지역 등 유사ㆍ중복된 지역개발제도를 통합한 법률이다. 따라서 충청남도 지역개발계획에는 향후 10년 동안의 신규 지역개발사업 추진계획과 함께 기존 지역개발사업을 재검토하여 실현가능한 사업만을 반영하였다.

본 계획에서는 지역발전 비전인 “균형발전과 삶의 질이 보장된 행복한 성장지대 조성”을 위해 3대 발전목표와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추진전략별 계획(부문별 계획)을 수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