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비전설정과 실행전략 수립 연구

◦ 많은 계획과 정책에서 비전이 제안되고, 새로운 시정이 시작될 때마다 또 다른 비전이 제시되고 있지만, 이러한 비전의 적절성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소극적임 ◦ 본 연구는 민선5-6기가 마무리되고 민선 7기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현재 비전에 대해 검토하고, 향후 비전에 대해 제안하고, 예시적 실천전략을 제시함 ◦ 현재 시점에서 새로운 비전설정이 적절한가에 대한 의문은 있지만, 민선5-6기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민선7기 이후 정책의 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연구를 진행하며, 이러한 이유에서 하나의 비전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비전 키워드를 도출하고, 몇 가지 비전을 제시함

시군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