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충청남도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추진을 위한 선진사례 조사 용역 (오스트리아, 스위스, 독일)

□ 조사목적 - 충청남도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추진을 위한 선진사례 조사 - 농업·농촌 관련 다양한 현장 전문지식 습득 및 사례 경험 - 충남 3농혁신 추진을 위한 연구 기초자료 마련 및 시책 아이디어 발굴 □ 조사기간 : 2014년 10월 28일 ~ 11월 6일 (8박10일) □ 조사자 : 조영재 연구위원 외 충남도 및 시군 공무원 13명 □ 대상국가 : 오스트리아, 스위스, 독일 3개국

오스트리아; 스위스; 독일; 그린칭; 레오강; 아펜젤러 치즈공장; 프라이부르크 발트키르히; 당골스하우젠; 겐슬러;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