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수입차 현황과 충남의 대응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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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홍원표 | - |
dc.contributor.other | 비웨이닝 | - |
dc.contributor.other | 강수현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other | 1517HA08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64127&seq=1 | ko_KR |
dc.description.abstract | ◦ 중국산 수입차는 지금까지 원가경쟁력을 갖춘 소형 상용차와 버스 위주로 수입되었으나, 향후에는 이외에도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전기차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중국산 수입차 이외에 중국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메이커 납품업체들이 성장하여 수입차 부품시장에서 상당한 실력을 갖고 있으며 한중FTA 실시에 따라 한국 시장 진입이 예상됨 ◦ 가치사슬 측면에서 보면 수입차산업 활동에서 집산기능을 담당하는 활동은 항만서비스, 차량물류서비스, 부품물류서비스 등이며 최근 전시 ․판매 활동도 공간적으로 집중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음 ◦ 평택항 사례를 보면 수입차 관련 항만서비스, 차량물류서비스의 집적은 지역 고용증대, 부지수요 증대, 지방세수 증대 효과가 있으며 특히 부지수요 증대효과가 두드러짐 ◦ 충남의 대응전략으로 대산항의 중국산 수입차 부두 건설, 당진항의 수입차 부품 유통단지 조성, 서산 ․태안 일원의 수입차 종합 콤플렉스 조성을 제안함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과제의 배경과 목적 2. 중국산 수입차 동향과 전망 3. 수입차 산업의 가치사슬 분석 4. 수입차 산업의 지역 파급효과: 평택항 사례를 중심으로 5. 충남의 대응 전략 제언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중국산수입차 | - |
dc.subject | 대응전략 | - |
dc.subject.other | 현안과제 | - |
dc.title | 중국산수입차 현황과 충남의 대응전략 | - |
dc.type | 연구보고서 | - |
dc.date.term | 20170803 ~ 20171215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11-08 | - |
dc.date.modifydate | 2019-08-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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