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정 주요지표의 재구조화 및 활용방안

본 연구는 전술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지표(통계) 기반의 과학 행정을 위해 도정 4개 주요지표를 재구조화하고, 이용자 측면에서의 관리·활용시스템 구축 방안을 제시한다. 세부적인 연구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도정 4개 주요 지표의 성격, 특성, 목적 등을 고려하여 기존의 지표체계를 통합하는 지표의 재구조화 방안을 제시한다. 둘째, 4개 주요 도정지표의 체계적 구축과 활용을 위한 방안 즉, 콘텐츠의 구성과 GUI환경에 대해 제안한다. 셋째, 도정지표의 활용도를 높이고 나아가 근거기반 정책 개발을 위해 개발된 지표체계를 도정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방안과 정책적 활용사례를 개발 제시한다.

전략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