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종합(시행)계획 수립 용역 과업범위 및 내용

1. 과 업 명 : 충청남도 자원순환 종합(시행)계획 수립 용역 2. 법적근거 ❍ 자원순환기본법 제12조제2항 : “시·도지사는 관할지역에 대하여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 촉진을 위한 투자계획을 포함한 기본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환경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시행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음 3. 과업의 목적 ❍ 최근의 경제상황, 도민 생활양식 변화와 관련 법령 및 기반시설 체계를 반영한 효율적․체계적인 자원순환 종합(시행)계획을 명확하게 수립하며, ❍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관련 제도 및 기반시설의 정비 등을 고려하여 우리 도의 적절하고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 방안을 모색하고, ❍ 변화된 여건을 분석․반영함으로써 국가-도-시군간 자원순환계획의 연계성을 확보하고자 함 4. 용역비용 및 수행기간 ❍ 용역비용 : 금일억삼천오백만원(₩135,000,000원) ❍ 과업 수행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5. 과업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 자원순환사회로 전환하는 국가 폐기물 관리정책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충청 - 이후 생략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