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교육비전 설정을 위한 과제(안건)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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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송두범-
dc.date.accessioned2017-08-20T16:31:30Z-
dc.date.available2017-08-20T16:31:30Z-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7HA013-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50280&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4720-
dc.description.abstract◦ 이 연구에서는 향후 충청남도 교육비전 보고서의 목차를 예상하고, 보고서를 구성하는 하위 목차에 따라 기술되어야 할 핵심내용을 제시하였으며, 이러한 내용에 기초하여 전체적인 보고서를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지침사항을 개발 및 제시하였음. ◦ 충남형 교육비전 수립 대안으로 ①도청에서 예산을 확보하여 수탁과제로 수립하는 방안, ②교육관련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워크숍 개최를 통해 수립하는 방안, ③교육특위 위원과 교육법무담당관실 공무원이 공동으로 수립하는 방안 등을 검토해볼 수 있음. ◦ 3가지 대안은 각각 장단점을 내포하고 있어 이를 면밀히 검토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음. - ①안은 책임성을 담보할 수 있으나, 수탁과제 당위성 제시, 예산확보 뒷받침 ②안은 책임소재가 불분명하고 상당한 조정기능 요구 ③안은 교육특위위원 참여여부불분명, 공무원의 적극적 참여의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채택하기 어려운 방안임. ◦ 따라서, 3가지 대안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①안이 가장 바람직한 대안일 수 있음. 그러나 현재의 여건을 고려해 볼 때 교육관련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일정금액을 지원하여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는 ②안이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음.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연구개요 2. 이론적 배경 및 정책현황 3. 충청남도 교육정책 여건분석 4. 기본구상 5. 충남도 교육의 정책과제 6. 결론 및 정책제언-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충남형 교육비전 설정을 위한 과제(안건)도출-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70201 ~ 20170215-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20-
dc.date.modifydate2017-08-20-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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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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