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문화유산과 연계한 전통축제 육성방안

Keywords 문화유산, 연계, 전통축제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최근에는 문화자원을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가진 자원으로 재인식함으로서 이를 활용하여 지역사회를 활성화 시키려는 모습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배경 하에서 추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