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15년 수질개선사업 추진현황 평가 및 분석 연구

■ '금강수계 물관리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라 수질개선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여야 하며, 금본L 단위유역의 논산시는 해당지역으로 수질개선사업계획 추진실적을 작성 ■ 수질개선사업계획 추진실적 평가 범위   - 공간적 범위 : 금본L 단위유역(논산시 해당지역)   - 시간적 범위 : 2015.01.01 ~ 2015.12.31(1년)   - 내용적 범위 : 목표수질 준수를 위하여 단위유역에 할당된 지역개발부하량                 관리를 목적으로 매년 평가함 ■ 수질개선사업 추진실적 평가 - 목표수질 평가 : 금본L 단위유역의 BOD 목표수질 평가결과 2회 연속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연도별 수질현황이 목표수질 이내로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 오염원 평가 : 오염원 변화 평가결과 금본L 단위유역은 당초 기본계획 수립 시 예측값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 지역개발부하량 관리실적 : 금본L 단위유역 논산시 지역에 해당하는 유역은 기본계획 수립 시 지역개발부하량이 할당되지 않았으며, 2015년 실적평가 결과 신규 개발사업 추진은 없는 것으로 조사됨 - 삭감부하량 관리실적 및 삭감시설 투자실적 : 추가 삭감계획 및 시설 설치 계획이 없음 ■ 향후 관리계획 - 논산시 금본L 단위유역은 환경기초시설 설치 등의 삭감시설이 없음 - 금본L 단위유역은 지역개발부하량이 할당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발계획 협의 시 참고하여야 함 - 이후 생략

논산; 수질개선;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