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단계 부여군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 수립 연구용역

제 1 장 시행계획 개요 1-1. 시행계획 수립주체 • 제3단계 총량관리 계획기간 중 금강수계 부여군 관할지역 금본J, 금본K, 금본L 단위유역의 오염총량관리시행계획(이하 “시행계획”이라 한다)의 수립주체는 부여군수임 1-2. 법적근거 및 시행절차 • 법적근거 -「금강수계물관리및주민지원등에관한법률」(이하 “법”이라 한다) 제11조에 의해 부여 군수는 부여군 제3단계 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을 수립하여야 함 • 시행절차 - 부여군수는「금강수계 오염총량관리기본방침」(이하 “기본방침”이라 한다)과「수계 오염총량관리기술지침」(이하 “기술지침”이라 한다)에 따라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충청남 도지사를 거쳐 금강유역환경청장에게 승인 요청 1-3. 시행계획 수립목적 및 범위 • 수립목적 : 총량관리단위유역(이하 “단위유역”이라 한다)의 목표수질을 달성하는 범위 에서 오염총량관리기본계획(이하 “기본계획”이라 한다) 상의 부여군 할당부하량을 오염원 별로 할당하고 적정한 개발계획과 실현가능한 삭감계획 및 이행담보 방안 수립 • 계획기간 : 제3단계 총량관리 계획기간 2016년 1월 1일 ~ 2020년 12월 31일 • 시행계획 수립대상 단위유역은 금본J, 금본K, 금본L 단위유역이며, 관리대상물질은 총인(T-P)을 대상으로 함 • 수질개선사업계획 수립대상 단위유역은 금본J, 금본K, 금본L 단위유역이며, 관리대상 물질은 생물화학적산소요구량(BOD)을 대상으로 함 - 이후 생략

제3단계; 부여군; 수질오염; 총량관리; 시행계획; 수탁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