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기본구상 연구

l 생활안전 정책의 대상 – 4대 사회악으로 규정한 성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학교폭력 등을중심으로 안전한 사회를 구현토록 노력하되, <제2차 국가안전관리 기본계획(2010-2014)상 (전:안전행정부, 현:국민안전처)가 관련된 생활안전 분야를 포괄 l 국민안전처 및 행정자치부의 안전정책 분야 – 보행자, 승강기, 어린이 놀이시설, 자전거이용, 사이버안전 – 여름철 물놀이, 사회복지시설, 교육시설, 유도선, 문화체육시설, 등산사고, 수상레저, 문화재 안전, 전염병 및 가축 질병 l 생활안전 문화의 확산 – 안전에 관한 국민과 지역주민의 안전의식, 안전규정 준수, 안전한 생산과 소비활동의 추구 등을 촉진하는 운동 – 즉, “공동체 안전의 확립 및 구현”에 중점 - 이후 생략

부여군; 안전관리시스템; 생활안전; 국민안전처;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