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생태 페시티벌 개최 기본구상 연구

● 민선6기 공약사항인 ‘2030 국제생태환경엑스포’의 개최를 위해 사전에 지속적인 지역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국제 행사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 것으로 사료됨. ● 그러나, 검토한 바와 같이 현재 여건에서는 국제적인 생태환경엑스포 개최를 위한 기반여건 미흡 등으로 조속한 추진에 어려움이 예상되는바, 환경생태 인프라 구축 후 개최 타당성 검토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 이에, 성공적인 환경생태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서는 기본방향으로 - 차별화된 주제를 활용한 특색있는 축제 개최 - 환경생태 산업 육성 기반 마련 - 단계적 축제 개최 준비 ● 축제 개최의 과제와 문제점 - 시설 및 컨텐츠 부족 - 행사 개최 경험 및 인력 부족 - 예산 확보 및 지역민 의식 개선 ● 서천 환경생태 페스티벌 추진방안 - 지역밀착형 - 인문자원과 연계성(역사, 문화, 생활, 민속 등) - 명확한 주제성 - 상징적 랜드마크 또는 자원 ● 서천 환경생태 페스티벌 부문별 기본구상 - 주제 및 명칭선정 - 개최시기 및 기간 - 장소 및 공간 전략 - 이벤트 계획 방안 - 이후 생략

서천; 생태; 페시티벌;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