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원산도-태안간 국도77호선 개통에 따른 해양관광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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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인배-
dc.date.accessioned2017-08-19T16:31:32Z-
dc.date.available2017-08-19T16:31:32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6HA055-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36882&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4451-
dc.description.abstract① 해양관광 활동패턴의 변화 ■ 해양관광 활동패턴의 변화 ○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건강유지 및 증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추세로 이러한 사회변화는 관광형태의 변화로 이어지면서 관람위주의 정적관광에서 체험위주의 동적 관광으로 변화되고 있음. ○ 해양관광 활동패턴은 해수욕과 단순 해안조망형에서 참여․체험형으로 급변하고 있고, 해양관광 활동공간도 해안가에서 해상·해중·해저로 대상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임. ○ 세계의 해양도시들은 크루즈, 비치, 마리나를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 배울거리의 해양관광 상품개발은 물론이고 해상항공레저, 관광위그선, 해중전망대, 해양수족관, 해중관람선, 해륙관광버스, 해상관광택 시·버스, 해중․해상호텔, 해중레스토랑, 테마보트 등과 같은 차별성 높은 해양관광 상품을 앞 다투어 내놓고 있음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해양관광의 정책동향과 사례 1 해양관광 정책동향과 개발방향 1 2 해양관광 관련 계획과 법규 11 3 해양관광자원과 관광객 현황 25 4 연육교 및 해저터널 관련 사례 검토 35 2. 대천-태안간 연육교 건설의 변화전망과 과제 1 대천-태안 연육교 건설 현황 54 2 연육교 주변 관광여건과 관련계획의 검토 57 3 교통수요 및 관광객 이용패턴 변화 전망 64 4 SWOT분석과 해양관광의 활성화 대응과제 71 3. 보령과 태안 77호선 주변의 해양관광활성화 방안 1 연육교 주변 관광활성화 기본구상 75 2 럭키세븐 해양관광벨트 관광거점과 관광지 조성 78 3 대천‧태안지역 해수욕장 다계절 이용 활성화 방안 96 4 어촌과 인근 도서를 연계한 해양관광 활성화방안 129 5 연육교 주변과 천수만의 해양레포츠 활성화방안 157-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대천-
dc.subject원산도-
dc.subject태안-
dc.subject국도77호-
dc.subject개통-
dc.subject해양관광활성화-
dc.subject.other현안과제-
dc.title대천-원산도-태안간 국도77호선 개통에 따른 해양관광활성화 방안-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60216 ~ 2016053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19-
dc.date.modifydate2017-08-19-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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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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