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일본의 고도육성 사례, 도시군 해외출장

1. 조사목적 - 고도로 지정된 공주시의 고도육성정책 추진에 필요한 선진외국도시의 고도육성 정책 및 기법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함 - 일본의 선진 고도의 역사문화도시 조성사례를 검토하여 고도추진과정의 시행착오 최소화 및 효율적 대응 2. 조사개요 조사국가 및 조사기간 - 조사국가 조사기간 - 일 본 2010. 10. 17 ~ 10. 22(6일간) 방문기관 및 주요인사 - 지역별 방 문 기 관 일 본 가나자와시청, 교토시청, 나라시청 - 공식면담 주요인사 ○ 이시카와 현 가나자와시 ○ 교토부 교토시 ○ 나라현 나라시, 아스카촌 외

일본; 고도육성; 고도보존; 가나자와 시청; 교토 시청; 나라 시청;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