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2017년 10대 아젠더(의제) 발굴연구

Keywords 10대, 아젠더, 의제

● 2017년은 민선6기 4년차로 도정의 성과를 가시화 및 마무리해야하는 시기임

- 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시책을 종합점검하여 정상추진중인 시책은 잘 마무리하고, 미진한 시책은 과감하게 정리하여 새롭게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하며, 미래먹거리인 미래성장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가야 할 것임.

- 도정시책은 성과가 분명한 물리적 사업도 있지만, 3농혁신 등 과 같이 긴호흡으로 추진해야 하는 시책도 상존하는 바 단기적인 평가에 흔들림 없이 중장기적인 계획에 의거하여 지속가능하게 추진해가야 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