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2010년 시도연구원협의회 (핀란드,스웨덴,노르웨이)북유럽 3개국 녹색성장 벤치마킹 사례 - 헬싱키, 스톡홀롬, 오슬로

Keywords

2010년, 시도연구원협의회,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북유럽, 헬싱키, 스톡홀롬, 오슬로, 녹색성장, 벤치마킹, 사례

Abstract

본 보고서는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주관으로 수행한 핀란드 헬싱키 Eco-Viikki 생태신도시, 스웨덴 스톡홀름 Hammarby 생태신도시, 노르웨이 오슬로 Pilestredet 친환경주거단지의 현지조사 답사로 수집된 문헌 및 면담자료를 중심으로 작성됨. (2010. 4. 25~5. 3, 8박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