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천안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 적정성 및 타당성 검토

Keywords 2020, 천안시, 공원녹지, 기본계획, 적정성, 타당성

● 천안시의 상징수목인 능수버들도 의미가 있지만 충남의 관문으로서 기능을 위해서는 백제의 31대 왕조를 의미하는 31종의 전통수종을 식재하는 등 더 폭넓은 의미가 내포되어야 할 것이며, 향후 심도 있는 회의를 통해 조성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임

● 농림지역 중에서도 특히, 중요 산림 주변에 분포하거나 생태계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위치를 선정하여 중요 농립지역으로 지정 가능한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천안시에서 최소보전해야 하는 논습지의 면적은 총 7,000ha(천안시의 11.0%, 천안 논습지의 64.3%) 정도로 나타났으며, 대부분 중요 산림들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음

● 공원 및 녹지 조성을 위한 재원은 생태계보전협력금, 자연마당사업, 사유림매수예산 등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이에 적합한 공원녹지의 위치를 개략적으로 지정해 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