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연구용역 (2012년 실적)

1. 대상기관 및 수행기관 ○ 근 거 : 지방공기업법 §78, 동법시행령 §68 ○ 평가대상 : 20개 지방공기업(‘12년 평가 : 11개 지방공기업) - 상수도 10개, 하수도 7개, 기타공사 1개, 시설공단 2개 ※ 평가체계 : 안행부는 광역공기업 평가, 시·도는 기초공기업 평가 ○ 평가시기 및 평가내용 - 공인회계사의 회계감사가 종료된 때부터 실시하여 회계감사 종료 후 4월 이내에 완료 - 평가내용 기업의 경제성과 공공복리 증진 등 지방공기업의 경영원칙 경영목표달성도, 업무의 능률성, 공익성 및 고객서비스 등 포함 ○ 평가기준 :「2014년(2013년 보완포함) 지방공기업 경영평가편람」(안전행정부) - 지표구성 : 4개 대분류, 8개 중분류, 26~34개지표 ○ 결과 활용 : 평가등급 부여(가∼마), 성과급 차등지급, 부진기관 경영진단 실시 등 ○ 수행기관 : 충남발전연구원 ○ 평가단 구성 : 10명(대학교수 3명, 공인회계사 1명, 연구원 6명) - 이후 생략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하수도; 수탁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