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의 지역언론 이용 실태 분석 및 도정 홍보 효율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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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경철-
dc.contributor.other이지효-
dc.contributor.other김찬규-
dc.contributor.other강수현-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citation040 충211 14-18-
dc.identifier.other1514JU027-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6866&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1. 요약 본 연구의 궁극적인 목적은 대외적으로는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기술의 발전으로 홍보매체가 다변화되고, 대내적으로는 정책집행자와 주민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책 생성과 실행 그리고 환류가 매우 중시되는 상황에서 정책 추진 주체인 충남도와 각 시·군 지자체에게 효율적인 정책 혹은 행정홍보의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크게 6장에 나눠 연구를 진행했고 그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제1장에서는 연구의 배경과 목적, 연구의 내용적 범위, 연구 방법, 분석틀과 연구의 흐름을 설정하였다. 연구 방법은 크게 문헌 연구, 통계분석, 도민 대상 설문조사 등이 활용됐다. 제2장에서는 선행연구를 통해 뉴미디어 시대 중앙 및 지방정부의 정책홍보의 중요성, 그리고 성공적인 지방자치제의 실현을 위한 지역언론의 역할에 관한 내용을 분석했다. 또한, 서울시 사례 연구를 통해 지방정부 차원의 효율적인 정책홍보의 방향을 검토했다.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 론 제2장 선행연구 및 사례 검토 제3장 언론홍보 매체의 다변화와 정책대응 현황 제4장 충남도정의 홍보 실태 분석 제5장 충남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및 시·군 홍보실태 분석 제6장 결 론 참고문헌 122 부 록 127-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지역언론-
dc.subject홍보-
dc.subject.other전략과제-
dc.title충남도민의 지역언론 이용 실태 분석 및 도정 홍보 효율화 방안-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40301 ~ 20140831-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20-
dc.date.modifydate2017-08-20-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3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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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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