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태안군 지역사회 복지계획 수립

1. 주요 특징 및 방향 ㆍ 지방화․분권화시대 지역의 현실을 반영한 태안의 실정에 맞는 태안 주도의 사회복지계획 수립 ㆍ 저출산·고령화, 세대·가구의 변화 등 지역의 인구·사회적 변화요인을 파악하고, 이로 인한 지역복지수요의 변화에 대응하는 계획을 수립 ㆍ FTA가 확대로 지역 농·어업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지역복지수요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 ㆍ 민선 6기 태안군의 복지 청사진을 제시 2. 계획수립 방향 ㆍ 중앙정부, 충청남도 차원에서의 복지정책을 지역차원에서 실현할 수 있는 상위계획과의 체계성․일관성을 유지 ㆍ태안군의 현재·미래의 복지수요를 반영하여 태안에서 추진할 수 있는 실행력을 담보 ㆍ 지역의 주민,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계획수립 T/F를 구성하여 공동으로 수립하는 참여계획을 지향 ㆍ 원활한 복지서비스 공급을 위해 계획과정에서 공공·민간의 주체가 공동 참여하는 협력적 계획을 수립 - 이후 생략

태안군; 지역사회; 복지계획; 수탁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