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전국체육대회를 통한 도시마케팅 및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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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경태-
dc.contributor.other임형빈-
dc.contributor.other이인배-
dc.contributor.other박철희-
dc.contributor.other권미정-
dc.contributor.other이상준-
dc.date.accessioned2017-08-18T16:31:38Z-
dc.date.available2017-08-18T16:31:38Z-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citation040 충211ㅅ 14-06-
dc.identifier.other1513SU077-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38264&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4308-
dc.description.abstract1. 과업의 배경 ‖ 아산시 특색에 맞는 전국체육대회 기본 방향 설정 • 2016년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아산시 도시 인프라 개선 및 품격을 고양하고, 역동적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활용함 • 나아가 이를 활용하여 도시마케팅 측면에서 아산시를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될 수 있는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함 ‖ 다양한 분야를 종합·조정하는 총괄기획과 로드맵 설정 • 전국단위의 종합행사 수행 경험이 부족하여 2016년 전국체육대회 준비·진행 과정에서 여러 분야에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의 발생 여지가 있음 • 타 지방자치단체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과 환경 분석을 통하여 아산시를 마케팅 할 수 있는 엄밀한 계획의 수립과 로드맵의 설정이 필요함 2. 과업의 목적 ‖ 충실한 기초조사·진단을 바탕으로 한 조성방안 마련 • 아산시 지역의 여건 및 잠재력 등을 면밀히 조사·분석하여 지역적 특성·장점에 맞는 마케팅방안 및 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자생적 성장기반 및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함 ‖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정책 및 사업대안 작성 • 관광객의 기본수요 충족과 지역민들의 수요를 충실히 조사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및 사업대안을 마련함 ‖ 통합적 관리를 위한 거버넌스체계 구축·운영 방안 제시 • 아산시 및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관광객 대응을 위한 종합적·협력적 관리체계 구축 및 방안을 제시함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과업의 개요 2. 지역여건과 전국체육대회 개최 효과 분석 3. 시민의견 및 타지역 사례분석 4. 비전 및 목표 5. 전국체육대회 활용 마케팅 방안 6. 사업 추진방안 부록-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other수탁과제-
dc.title2016년 전국체육대회를 통한 도시마케팅 및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30822 ~ 20140220-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18-
dc.date.modifydate2017-08-18-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2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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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수탁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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