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 기능을 활용한 안전사각지대 해소사업 발굴

범국민적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NFC 기능을 활용한 충남도만의 특색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안전관리사업 추진 Ⅰ. NFC란? ❍ NFC(Near Field Communication)는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을 의미하는 용어 로 전자결제, 기기 간 데이터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 - 2002년 소니와 필립스가 PC, PDA, 휴대폰 등 전자기기간 양방향 무선통신을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공동으로 개발 - 10cm 이내 거리에서 기기 간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며 암호화 기술을 적용할 수 있고 정보의 읽기 뿐 아니라 쓰기도 가능 하여 응용범위가 매우 넓다는 장점 ※ 10cm 이내 근거리에서 Card Emulation Mode 결제, NFC 호환 단말기간 P2P 데이터 송수신, Read/Write Mode에서의 RFID 처리 기능 ※※ 단말기 간 데이터 통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존이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 기술 및 무선인식기 술과의 상호호환성을 제공 - 이후 생략

NFC; 안전사각지대; 해소사업;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