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부여군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용역

제 1 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1. 과업의 배경 ◦ 교통안전법 제17조 제1항에 따라 자치단체장은 5년마다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 을 수립하도록 규정되어 있음 ◦ 「부여군 교통안전기본계획」에는 부여군의 교통안전에 관한 중‧장기 종합정책방향이 제시되어야 하고 다음과 같이 관할 지역에 적합한 교통안전기본계획이 포함되어야함 - 교통안전문제는 지역주민의 일상적인 생활 과정에서 발생하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부여군이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함 - 중앙정부가 수립한 교통안전계획과 정책에 따라 실제 집행은 지역현장에서 이루어지도록 부여군이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어야 함 ◦ 국토해양부는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을 모든 자치단체가 조속히 수립하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본계획 수립 표준모델을 작성하여 모든 지자체가 계획을 수립‧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함 2. 과업의 목적 ◦ 본 과업은 부여군 관할지역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중‧장기 교통안전정책 목표를 제시하여 교통사고로부터 발생하는 피해의 최소화 및 지역교통안전수준을 제고하는데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의 목적이 있음 - 이후 생략

부여군; 교통안전; 기본계획; 수탁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