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3차 택시 총량조사 및 중기공급계획 수립용역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형철 | - |
dc.contributor.other | 김원철 | - |
dc.contributor.other | 유준일 | - |
dc.date.accessioned | 2017-08-18T16:31:27Z | - |
dc.date.available | 2017-08-18T16:31:27Z | - |
dc.date.issued | 2015 | - |
dc.identifier.citation | 040 충211ㅅ 14-12 3 | - |
dc.identifier.other | 1514SU00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41309&seq=1 | ko_KR |
dc.identifier.uri | http://oak.cni.re.kr//handle/2016.oak/4245 | - |
dc.description.abstract |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 부여군의 택시는 농어촌버스와 함께 군민의 이동성을 도모하는 역할을 해왔으나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 승용차의 증가 등으로 얘기치 못한 여건 변화 속에서 택시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 택시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택시의 공급 대수는 줄지 않아 택시공급이 과잉된 상태이며,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고 있음. 따라서 택시업 계는 영업수익이 감소하고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임 ○ 이로 인해, 근로여건의 악화, 택시 서비스 수준의 저하로 택시이용자는 감소 하고 악순환이 지속되면서 택시산업이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임 ○ 택시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택시수급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며, 현실적인 택시제도의 개선 방안이 요구되고 있음 ○ 부여군의 택시공급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택시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 하기 위해 제3차 택시총량계획수립(2015년∼2019년) 기준에 의거하여 부여군 택시총량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목적이 있음 제2절 과업의 범위 1. 공간적 범위 ○ 부여군 전 지역을 공간적 범위로 하며, 부여군 내에 운행 중인 법인 및 개인택 시를 대상으로 함(필요시, 인접 시·군을 포함함) 2. 시간적 범위 기준연도 : 2014년 (※ 1차: 2006년, 2차: 2011년) 목표연도 : 2015∼2019년 (※ 1차: 2007∼2011년, 2차: 2012∼2016년) - 이후 생략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제1장 과업의 개요 1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3 제2절 과업의 범위 3 1. 공간적 범위 3 2. 시간적 범위 3 3. 내용적 범위 4 제3절 과업의 수행과정 5 제2장 부여군 일반현황 7 제1절 지역 현황 9 1. 지리적 위치 및 행정구역 9 2. 인구 및 세대수 11 제2절 교통 현황 15 1. 도로 현황 15 2. 교통망 현황 16 3. 주요 가로별 교통량 현황 17 4. 버스 현황 19 제3절 택시 현황 20 1. 택시업체 및 대수 20 2. 휴지차량 및 부제 현황 20 3. 택시 교통사고 현황 21 4. 콜택시 운영 현황 21 5. 택시 운임요금 현황 22 제3장 장래 사회경제지표 전망 23 제1절 사회경제지표 예측 25 1. 인구수 25 2. 취업자수 26 3. 종사자수 26 4. 수용학생수 27 제2절 택시수요 예측 28 1. 부여군 장래 목적별, 수단별 통행량 28 2. 택시수요 영향요인 30 3. 택시수요 예측 31 제4장 택시 이용객 및 운전자 설문조사 33 제1절 조사개요 35 1. 조사 목적 35 2. 조사 대상 및 방법 35 3. 주요 설문 내용 35 제2절 조사 표본의 구성 36 1. 표본 수 36 2. 택시 이용객 표본의 구성 36 3. 택시 운전자 표본의 구성 37 제3절 택시 이용객 설문조사 38 1. 택시 이용 횟수 38 2. 택시 이용 목적 39 3. 택시 이용 이유 40 4. 택시 이용 시간대 40 5. 택시 이용 방법 41 6. 택시 이용 시 동승 인원 41 7. 택시 이용의 용이성 42 8. 택시 대수의 적정성 42 9. 택시 요금 수준 43 10. 택시 콜 만족도 43 11. 택시 기사 친절도 44 12. 택시 청결도 44 13. 택시 안전성, 차선 및 신호위반, 우회운행 만족도 45 14. 택시 운전자의 요금 징수 46 15. 택시 이용 시 중점 사항 47 16. 택시 정책 수립 시 중점 사항 47 제4절 택시 운전자 설문조사 48 1. 택시 운전자 근로 현황 48 2. 택시 영업 방식 49 3. 택시 공급 대수의 적정성 50 4. 택시 총량제 시행에 대한 의견 51 5. 택시 감차 시 효과적인 감차 방법 52 6. 택시 감차 의향 53 7. 택시 요금 수준 54 8. 현행 택시 부제에 대한 의견 55 9. 택시 정책 수립 시 중점 사항 56 10. 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한 필요 요소 57 11. 택시 운전자 적정 정년 나이 58 제5절 종합 분석결과 59 1. 택시 이용객 59 2. 택시 운전자 60 제5장 택시 운행실태 분석 63 제1절 조사 개요 65 1. 조사 시기 65 2. 조사 내용 66 3. 조사표본 선정과 규모 68 제2절 택시 운행실태 조사 결과 71 1. 실차율 산정 71 2. 가동률 산정 73 3. 실차율 및 가동률 산정결과(가중평균) 75 제6장 택시 총량 산정 결과 77 제1절 택시 총량 산정 개요 79 1. 택시 총량 산정 공식 79 2. 현재 면허대수 79 3. 실차율 산정 79 4. 가동률 산정 80 제2절 택시 총량 산정 결과 82 1. 현재 면허대수 82 2. 실차율 적용 변수 82 3. 가동률 적용 변수 83 4. 택시 총량 산정 결과 83 제7장 중기공급계획 85 제1절 감차계획 수립 방안 87 1. 감차규모 87 2. 감차계획 기간 88 제2절 감차보상금과 재원조성 방안 89 1. 감차보상금 89 2. 감차재원 조성 89 제3절 중기공급계획 91 1. 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사항 91 2. 중기공급계획(5년 계획) 92 3. 중기공급계획(10년 계획) 94 제8장 택시산업 발전방안 97 제1절 택시서비스 개선방안 99 1. 안심택시 99 2. 장애인택시 100 제2절 택시관리 개선방안 102 1. 택시 운전자 교육 102 2. 택시 공급계획 수립과 실행 102 3. 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와 인센티브 제공 103 부 록 105 1. 택시 실차율 자료 107 2. 조사날짜별 실제 운행대수 산정 자료 109 3. 택시 조사표본 선정 및 조사계획 공문 111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발전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부여군 | - |
dc.subject | 택시 | - |
dc.subject | 총량조사 | - |
dc.subject.other | 수탁과제 | - |
dc.title | 부여군 제3차 택시 총량조사 및 중기공급계획 수립용역 | - |
dc.type | 연구보고서 | - |
dc.date.term | 20140204 ~ 20150105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08-18 | - |
dc.date.modifydate | 2017-08-18 | - |
dc.identifier.citationurl | 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21061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