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학생 복지정책 확대 방안

국내사례 1.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 사업목적 ○ 대학생들의 가장 큰 부담인 등록금 문제와 관련하여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 함으로써 대학생 학업전념 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 가계부담을 경감 □ 지원대상 ○ 저소득층 지원대상 - 직계 존속이 1년 이상 경기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 2010년 2학년~2012년 2학기 일반상환 학자금을 대출한 소득 4~7분위 학생으로 경기도 저소득층 이자 지원을 받아온 학생 ○ 다자녀 지원대상 - 본인 또는 직계 존속이 대출일 현재 경기도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 2014년 1학기에 일반상환 취업후상환 학자금을 대출한 학생으로 3명 이상 다자녀 가구의 둘째 이후 학생 - 이후 생략

학생; 복지정책;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