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장보고서-미국 출장보고 - 태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관련 용역, 라스베가스, 몬트레이시, 디즈니랜드

조사목적 • 해외에서 개발된 관광레저도시 중 태안관광레저도시에서 관광도시의 개발현황과 실태를 분석하여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 • 관광레저도시의 지역특성과 관광자원, 관광객 특성, 관광시설과 관광활동 등 관광도시의 개발특성을 벤치마킹하여 시사점을 도출 • 또한, 관광레저도시의 지역여건 변화, 이벤트 축제, 도시의 관광기능과 관광시설별 활성화 사례 등을 비교 분석하여 태안 관광레저도시와 주변 연계발전을 위한 개발방안을 모색 방문국가 및 조사기간 • 출장지 : 미국(라스베가스, LA/애너하임 디즈니랜드, 몬트레이 등) • 기 간

미국; 태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라스베가스; 디즈니랜드;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