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시재생사업의 창조적 추진 방향(CNI세미나2017-087) (권혁삼,임준홍)

- 새 정부는 도시내 쇠퇴지역과 노후마을으 생활환경 개선과 편의시설 확충 추진 - 2017년 2월 빈집과 소규모주택 정비를 연계한 특례법 제정 - 소규모주택정비는 정형화된 가로체계와 필지구조를 갖춘 저층주거지에 적합- 준공 후 42년 된 노후 연립주택 2개동, 5개 필지로 개발여건 열악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설립 완료, 43세대 아파트 건설, 공공임대 10세대 계획 등

주택정비; 도시재생;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