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 축산, 산림 비전 2020계획(안) 적정성 등 검토

Keywords 서천군, 농업, 축산, 산림, 비전, 2020, 계획, 적정성

Ⅰ. 연구의 목적 및 내용

1. 배경 o 그 동안의 주요 농정시책을 계승·발전시킴과 동시에 당면 농정 현안문제의 적극적 해결과 농림축산업의 가치제고 등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중기 실천계획이 필요 o 농업·농촌·농업인이 직시한 현실문제의 해결을 위해 정책수립·집행자(서 천군, 유관기관), 농민단체 및 소비자 등 정책수혜자,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가 협력하여 「서천 농업·축산·산림 비전 2020 계획(안)」을 작성

2. 목적 o 관련 전문가(충남발전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의 검토를 통하여 「서천 농업·축산·산림 비전 2020 계획(안)」의 적정성과 타당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함

3. 내용 o 서천군의 현황분석 및 발전방향에 대한 적정성, 타당성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