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읍 명품시범거리조성 기본설계 용역

Keywords 태안읍, 명품, 시범거리, 디자인

O 태안군의 관문 가로로서 위상 정립

본 계획은 대한민국 해양도시로서 대표성이 있는 태안군이 '아름다운 해양도시'라는 지역 정체성을 확보하고 군내 다른 지역에 파급시키기 위하여 관문 가로의 가로 환경 및 미관 조성을 위한 구체성있는 디자인 방향을 수립하는데 우선적인 목적이 있다.

O 가로의 품격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대상지역 가로를 포함한 보행로의 구조와 형태, 가로에 적합한 가로시설물의 유형과 디자인, 도시외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옥외광고물의 정비 방향을 수립함으로써 질서와 활력이 넘치며 품격있는 가로 이미지를 형성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한다.

O 사람중심의 가로 환경 조성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

가로의 보행환경, 시설환경, 시각환경을 체계적으로 검토하여 보행자가 걷고 활동하기에 편하고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하여 가로의 주인공인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