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공단지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분석

1. 연구의 취지 및 설문조사의 개요 1) 연구의 취지   ○ 본 연구는 산업단지가 기존의 생산기능과 더불어 주거, 교육, 의료, 문화 등이 연계된 우수한 정주환경을 포함하도록 함으로써 기업 종사자들이 근무지역에 정착하여 소득과 소비가 지역 내에서 이뤄지도록 하는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의 확립을 위한 정책도출에 필요한 기초자료의 수집과 분석에 초점을 두고 있음     ○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음 :   - 생활유형과 지역생활여건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 주거에 대한 현황과 수요 및 만족도   - 생활편의시설에 대한 수요와 만족도   - 문화체육시설 이용현황과 수요 및 만족도   - 교통분야 개선사항 및 만족도 2) 설문조사의 개요 및 응답자 일반현황   ○ 설문조사는 2013년 5월초에 예산군 농공단지 근로자 총 10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음   ○ 설문조사 응답자의 일반현황은 다음과 같음:   - 성별로는 남성이 58.4%   - 연령대별로는 29세 이하 20.8%, 30대 36.6%, 40대 27.7%, 50대 13.9%, 60세 이상 1.0%  - 이후 생략

예산군; 농공단지;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 설문조사; 결과분석;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