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북부지역의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공간구조 분석 연구

향후 충남 도청이전을 비롯하여 수도권과 인접하여 경제 사회적으로 큰 변화가 예상되는 충남서북부지역에서 서산, 평택, 홍성, 당진 등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지역공간구조와 충남 전체에 대한 공간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충청남도 관내 도시간 균형발전과 동시에 성장거점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결국, 현재 공간구조 분석을 통한 충남서북부지역 공간구조의 취약점 도출 등 현황분석에 대한 노력과 향후 다양한 개발계획이 시행된 후 공간구조의 변화를 예상함으로써 교통인프라 개발 등 선개발-후공급의 적절한 행정조치가 가능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 - 이후 생략

충남 서북부; 광역 교통체계; 공간구조 분석;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