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충청남도 여성친화도시 공공디자인사업 발전방안

Abstract

충남의 비전으로 '여성, 소수자 인권'이 화두가 되면서 '여성친화',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 및 각 지자체에서 이와 관련하여 향후 다양한 정책과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보임. 이에, 공공디자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및 사업 추진 방향과 내용, 추진체계를 제시하고자 함. 이를 통해 공공디자인 사업 추진에 의한 여성친화도시 개념 정립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일상행활에서 성별의 차이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충남 만들기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