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응답형 대중교통체계(DRT) 도입 연구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원철-
dc.contributor.other이병주-
dc.contributor.other서승환-
dc.contributor.other김재열-
dc.contributor.other이돈주-
dc.contributor.other왕소영-
dc.contributor.other김명수-
dc.contributor.other조봉운-
dc.contributor.other김정연-
dc.contributor.other김형철-
dc.contributor.other오명택-
dc.contributor.other고혜진-
dc.contributor.other유준일-
dc.date.accessioned2017-08-16T16:31:15Z-
dc.date.available2017-08-16T16:31:15Z-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citation040 충211ㅅ 12-34-
dc.identifier.other1512SU034-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31670&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4018-
dc.description.abstract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 교통부문의 복지 증진과 대중교통서비스의 형평성 실현을 위해 대중교통서비스가 취약 한 농어촌지역의 교통복지 확대 방안이 이슈가 되고 있음 ◦ 충청남도 농어촌지역의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농어촌버스의 이용자가 급 격히 감소함에 따라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적・양적 저하로 인해 농어촌 주민들의 이동권 확보에 어려움이 있음 -농어촌인구 -9.6% 감소(2000년 697.8천명에서 2010년 631.1천명) -농어촌 승용차 77.5% 증가(2000년 94.0천대에서 2010년 166.8천대) -고령자 7.1% 증가(2000년 1,10.9천명에서 2010년 145.0천명) -유가 26.9% 상승 (2010년 2월 1,447원에서 2012년 10월 1,836원) -버스이용수요 -6.9% 감소(2009년 24,296.5천명에서 2011년 21,099,6천명)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제2장 관련 계획 및 교통 현황 제3장 장래 여건 전망 및 교통수요 예측 제4장 국내・외 선행사례 검토 제5장 충청남도 DRT 도입 구상 제6장 충청남도 DRT 운영시스템 설계 제7장 모의실험지역 주민통행실태 및 DRT 선호의식 제8장 주민참여형 DRT 모의실험 및 효과평가 제9장 DRT 사업추진 및 법・제도 정비방안 제10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착수ᐧ중간ᐧ최종보고회 자문의견 조치결과 참여연구진-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수용응답형-
dc.subject대중교통-
dc.subjectDRT-
dc.subject.other수탁과제-
dc.title수요응답형 대중교통체계(DRT) 도입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121025 ~ 20140122-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16-
dc.date.modifydate2017-08-16-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19702-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과제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