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중소제조업의 입지실태와 특성 분석

1. 연구의 배경 일반적으로 한나라의 산업구조가 고도화될수록 국가와 지역 경제에서의 중소기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기 마련이고, 이에 따라 중소기업의 육성도 산업정책에 있어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중소기업은 지역 고용 창출의 주요원천 역할을 하며, 위험 부담이 높은 새로운 제품과 전문화된 부품의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함으로써 기술혁신의 주체로서 역할을 한다. 또한, 지역 내 동종 또는 이 업종 간의 활발한 산업 연계를 통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 이후 생략

충남 중소제조업; 입지실태; 중소기업; 구기본(전략)